아이스하키 안근영 감독, Sg워너비 김용준 소개팅 상대 출연 매일신문

저녁을 먹고, 커피를 마시고, 6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며 그 남자는 단 한 번도 내 지인의 이름을 부르지 않았다고 한다. 난 그저 그 사람이 궁금했기 때문에 다섯 번이나 만난 거였다. 그 사람의 알쏭달쏭한 매력에 호기심이 일어나고 더 알고 싶은 ‘긍정적인 궁금함’을 의미하는 게 전혀 아니다. 연애를 못하는 남성의 특징이 여자를 어려워 한다는 것인데, ‘여자를 여자로 보지 말고 사람으로 보라’는 것이 이 코치의 조언이다. 이 코치는 “절대 조급해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조금만 어그러져도 웬만하면 없던 일로 하기 쉬운 만남이므로, 최대한 편안하고 무색투명한 것이 좋다. 대화도 정치관과 철학과 세계관 등 너무 특별한 자기 세계를 말하기보다는 평범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래서 소개팅도 꼭 보자마자 매력 있다, 없다, 흑백논리로 결정 나는 한 판의 도박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20~30대 남녀 1,410명을 대상으로 소개팅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개팅할 때 ‘이성에게 가장 정이 떨어지는 순간’으로 남녀 모두 ‘대화가 재미없을 때’를 꼽았다. 남성 응답자 중 48%와 여성 응답자 중 31%가 뚝뚝 끊기는 대화로 재미없을 때를 소개팅 시 이성한테 가장 호감이 떨어지는 순간으로 꼽은 것이다. 국내 연구진이 고가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를 값싼 소재로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 확인했다. 울산과학기술원은 서동화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팀이 이진혁 캐나다 맥길대 재료공학부 교수, 미국 쥐리 MIT 재료과학및엔지니어링 교수 등과 국제 공동 연구를 진행해 이 같은 사실을 알아냈다고 9일 밝혔다. 그간 무질서 암염(Disordered rock-salt) 물질은 차세대 배터리 양극 소재로 각광 받아 왔다. 상용 소재 대비 충전 용량이 30~50% 수준으로 높아 전기차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발전 전력을 저장할 대용량 배터리 소재...

 

대화나 의견 등에서도 어른답고 진지한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 상대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만나서 듣는 법이지만, 사전에 상대를 조금 더 아는 것은 필요하다. 직장인이면 해당 직업이 대략 어떤 일을 하는지, 어려움은 어떤 것인지 간단히 알 필요가 있다. 상대의 직업에 따라 최근의 관련 이슈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이다.

 

이재목 결혼컨설턴트는 “소개팅에서는 말이 아닌 대화를 해야 한다.”며 “대화를 위한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설명한다. 자신이 일방적으로 쏟아내는 이야기는 ‘말’이다. 반면 상대가 공감하고 동의하는 주제에 대해 서로 주고받는 이야기는 ‘대화’다. 강남역에 이 정도 깔끔함과 이 정도 퀄리티, 이 정도 접근성, 이 정도 가격을 지닌 곳은 매우매우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남자 4명이 가서 왠만한거 다 시켜먹어 봤는데 (사케 콜키지 값 빼고도 30만원 나옴ㅠ) 왠만하면 다 평타는 칩니다. 대체로 ‘회종류는 평타, 요리종류가 훌륭하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피하고 알리지 않는 것과 거짓을 전달하는 것은 다른 문제다. 자신의 전력이나 과거 등 어차피 드러날 일을 거짓으로 말해 상대를 혼란에 빠뜨리면 안 된다. 그런 정보 하나 하나는 상대방의 선택에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소개를 해 주는 사람은 대개 양쪽을 다 아는 지인일 경우가 많다. 어떤 남성 독자가 소개팅을 하게 됐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좋겠느냐고 질문을 해 왔다.

 

첫 만남에서 대화의 소재가 고갈되는 건 당연한 일이다. 상대방과 친해지기 위해서는 스몰 토크로 대화를 시작해 서로의 일상을 묻는 대화로 넘어가는 게 좋다. 또 대화가 계속해서 꼬리를 문다면 서로의 관심사를 주제로 대화를 이어가는 등 자연스럽고 여유 있는 태도를 보여주자.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여명씨는 “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평소 작곡을 한다는 최씨는 음악을 같이하기 위해 아일랜드 음악가와 만나기도 했다.

 

다만 다수의 의견을 종합해 본 결과 첫 인사는 무난하게 시작하는 게 좋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안녕하세요, OOO 소개로 연락드려요. 소개팅 약속 시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오후 6~8시(남 38.7%, 여 forty five.3%)’였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소개팅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관심에 수락과 거절에 상관없이 응답만 하여도,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그 적립금을 통해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사이트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아이스하키 안근영 감독, Sg워너비 김용준 소개팅 상대 출연 매일신문”

Leave a Reply

Gravatar